정치 국회·정당·정책

국민의힘, 6·1선거 슬로건에 '지역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국민의힘의 6·1 지방선거 슬로건. 사진제공=국민의힘국민의힘의 6·1 지방선거 슬로건. 사진제공=국민의힘




국민의힘이 6월 1일 진행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슬로건으로 ‘지역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로 결정했다.



2일 국민의힘은 자료를 내고 6·1일 지방선거 메인 슬로건과 로고송을 확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관련기사



국민의힘 측은 “‘지역을 새롭게’는 새 정부에 힘을 실어주고 중앙정부와 발맞춰 지역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시민을 힘나게'는 공정과 상식이 무너진 지난 5년 힘겨운 시간을 보낸 국민들을 위로하고, 일상의 활력과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는 국민의힘의 의지가 반영됐다.

국민의힘 측은 “각 지역의 현안과 시민들이 겪는 어려움 해결해 지역민 모두를 힘나게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슬로건은 연결된 형태로 디자인했다”며 “슬로건의 빨강과 파란색은 갈등 해결과 통합을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19일부터 시작되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 활용될 선거 로고송 17곡도 발표했다. 정당용 7곡, 후보차 추천용 10곡이다. 이들은 “정당용 로고송은 국민의힘 후보자만 사용할 수 있는 독점곡”이라며 “공정과 상식의 윤석열 정부가 지방정부와 함께 국민·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했다.


이승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