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이 제작한 '2022 종합프로그램' 1화 공개

청소년들이 기획·구성· 제작에 참여해 매달 유튜브에 공개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2022 종합프로그램 1화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구성·제작·심의까지 직접 참여하며 소통하는 채널로 2021년부터 청소년이 직접 만든 종합프로그램을 매달 공개해 왔다.



2022년 청소년방송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은 종합프로그램 1화 제작에 직접 참여해 대본을 쓰고 사회자, 출연자가 되어 1시간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관련기사



이번에 공개된 종합프로그램에는 30여 명 청소년이 참여해 매탄고 당구부와 함께 당구를 배워보고 소개하는 ‘우리 경기 예체능’, 청소년과 소통하고 정보를 소개하는‘이슈&톡톡’, 정보를 전하는‘유스&뉴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야기 ‘전지적 청소년 시점’, 시청자 반응과 현장 이야기가 있는 ‘청소년 미디어 경청’ 코너를 담았다.

청소년들은 다음 달 공개하는 종합프로그램 2화 코너와 내용을 협의하고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나이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은 “일상회복을 앞두고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미디어활동에 참여해 자신들의 생각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미디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작센터를 전면 개방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그들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