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어디서 투표하지?…당근마켓,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 오픈

6월 1일 전국 지방 선거 앞두고

투표소 위치·후보자 정보 등 담아

홈 피드 및 ‘내 근처’ 탭에서 확인

당근마켓이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별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오픈했다./사진 제공=당근마켓당근마켓이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별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오픈했다./사진 제공=당근마켓




당근마켓은 다음 달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별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전투표 기간인 5월 27일 오전 6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선거 당일인 다음 달 1일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근마켓 홈 피드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이 아니어도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채널을 이용하거나 검색창에 ‘지방선거’, ‘선거’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관련 정보를 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등 투표소 방문 전에 갖춰야 하는 준비사항도 안내한다.

당근마켓은 2020년부터 선거철마다 이용자들에게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후보자 정보나 집 근처 투표소를 찾으려면 동네별로 직접 검색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었지만, 자동으로 거주 지역이 설정되는 당근마켓에서는 동네별 맞춤 선거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방선거는 지역별로 선거 종류와 선출 대상이 다른 만큼 당근마켓이 최적의 정보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유용한 지역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로컬 서비스로 차별화된 편의성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