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은 다음 달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별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전투표 기간인 5월 27일 오전 6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선거 당일인 다음 달 1일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근마켓 홈 피드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이 아니어도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 있는 ‘우리 동네 선거’ 채널을 이용하거나 검색창에 ‘지방선거’, ‘선거’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관련 정보를 볼 수도 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등 투표소 방문 전에 갖춰야 하는 준비사항도 안내한다.
당근마켓은 2020년부터 선거철마다 이용자들에게 선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후보자 정보나 집 근처 투표소를 찾으려면 동네별로 직접 검색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었지만, 자동으로 거주 지역이 설정되는 당근마켓에서는 동네별 맞춤 선거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지방선거는 지역별로 선거 종류와 선출 대상이 다른 만큼 당근마켓이 최적의 정보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유용한 지역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로컬 서비스로 차별화된 편의성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