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제2금융

애큐온저축銀, MZ세대 겨냥한 MBTI·인성검사 서비스 출시

고객과 접점 확대 등 위해 신규 무료 서비스 2종 출시





애큐온저축은행이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와 인성검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젊은 소비자층이 즐기는 콘텐츠를 새롭게 서비스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의 MBTI 성격유형검사는 성격심리학, 심리측정학, 인지심리학,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등 5개 분야로 세분화된 심리학 전문 학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서비스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문항은 총 80개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직관적으로 쉽고 빠르게 응답이 가능한 그림문항이 20개를 차지하며 응답하기 편하게 구성돼 있다. 또 누구나 알고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 16명을 문학적 고찰을 통해 MBTI 성격 특성 별로 분류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재탄생 시켜 응답자는 자신의 성격에 해당하는 그리스 로마 신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MBTI별 기본 성격유형 해석, 연애스타일, 소비스타일, 유형별 궁합 분석도 제공한다.

국내 심리상담학계 권위자 중 한명인 정혜인 교수가 직접 기획한 인성검사 서비스도 눈에 띈다. 현재 시중에서 제공되는 무료 인성검사 서비스는 전문성이 부족하고 문항 수가 많지 않아 실제 기업 채용과정에서 이뤄지는 인성검사와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애큐온저축은행의 인성검사는 유관 경험이 있는 전문가가 개발한 서비스로 총 250문항으로 구성돼 응답자의 대해 폭넓고 심도 깊은 분석과 이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인성검사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이 경제적 부담 없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신뢰할 수 있고 효용성이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신규 및 잠재 고객에게 재미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금융 서비스와 함께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을 고객과 더욱 잘 연결(connect)시킬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MBTI 및 인성검사 결과 기반의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16가지 성격유형별 캐릭터를 추첨을 통해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 체크카드 발행, 프로야구 및 월드컵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콘텐츠도 선보이며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