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SEN]하이비젼시스템, 중소·스타트업 협력 나섰다…‘Hy-together’ 기업으로 ‘인텔리즈’ 선정

인텔리즈, AI 기반 지능형 솔루션 및 검사 시스템 스타트업

인텔리즈와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하이비젼시스템(126700)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협력을 위한 ‘Hy-together’ 기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제조 혁신 스타트업 기업인 ‘인텔리즈’를 선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텔리즈는 4차산업 핵심분야인 AI 기반 지능형 솔루션 개발, 머신비전 기술 적용을 통한 검사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검사 솔루션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이다. 양사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보급형 AI 비전검사 솔루션 및 첨단 AI 외관검사 솔루션의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Hy-together’는 설비, 부품 및 4차산업 분야의 기술 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창업 7년 이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은 1년간 최대 2억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화 과제, 아이디어에 대한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의 기술 협력을 달성하고, 비전 검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검사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MOU 추진 취지를 설명했다./grace_rim@sedaily.com


윤혜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