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7월 분양 예정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석경 투시도 / 대우건설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석경 투시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 김포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일원에 들어서는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를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 2로트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64~82㎡ 총 288실(6개 타입) 규모로, 오피스텔과 함께 지상 1층 23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공급된다.

단지는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풍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48번 국도, 김포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및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춰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풍무2지구는 상업·주거·행정을 어우르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 단지는 김포신풍초와 인접했고, 풍무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와 영화관 등 생활편의시설과 근린공원, 체육센터 등도 가깝다.

관련기사



인근에는 다양한 개발사업도 예정됐다.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대표적이다. 이곳에는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며, 7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다.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예정됐다.

‘푸르지오’ 브랜드 오피스텔인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풍무지구내 보기 드문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다.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주거형 오피스텔이라 1~2인 가구 및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아파트보다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100% 추첨제이며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을 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를 보유해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자’ 자격도 유지된다. 별도의 청약 규제가 없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층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단지가 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옆세권으로 불리는 김포시 일원에 실거주와 투자 수요 모두를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