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광역교통망 탄탄, 마트·공원 등 인프라 풍부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사진 제공=두산건설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투시도. 사진 제공=두산건설




두산건설이 인천광역시 동구 송림동 42-215 일원에 짓는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7월에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3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분양되며 전용면적별로 △39㎡ 20가구 △46㎡ 147가구 △51㎡ 108가구 △59㎡ 462가구 △84㎡ 48가구 등이다.



단지 주변의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2027년 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상 걸리는 교통 시간을 20분대로 단축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단지 도보권에는 서림초와 서흥초·동산중·동산고를 포함한 17개의 초중고교가 있다. 또 인하대·인천대·재능대 등도 단지 반경 5㎞ 이내에 위치한다.

단지는 대형마트·공원·병원 등 기존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송현근린공원·송림체육관·인천지방합동청사도 가깝고 일반 병상 234실 규모의 인천 백병원도 직선거리 200m 이내에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강생활지원센터, 다목적 체육관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내년 개관을 앞두고 있다.

남향 위주의 설계가 적용된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에너지 절약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 웰빙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 등 특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어린이집,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창동 일원에서 다음 달 8일 개관한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