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더운 여름 건강 책임집니다"…SSG닷컴, 쓱 쿨키트 제공

물류센터 및 PP센터 배송기사

부채·쿨스카프·아이스펀치 등

보건관리자 선임해 수시로 체크

SSG닷컴 직원이 배송 기사에게 파우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SSG닷컴SSG닷컴 직원이 배송 기사에게 파우치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 질환 예방 키트를 배송 기사 전원에게 지급하는 등 물류 센터 근무자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SSG닷컴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 3곳과 전국 이마트 PP센터 120여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관련기사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올해 6월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가 배송기사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