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토스페이먼츠, PG사 최초 ISO 14001 인증 획득

ISO 제정 환경경영 국제표준





토스페이먼츠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계 최초로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이다. 기업의 환경 경영 전반을 종합 평가해 부여된다. 토스페이먼츠는 회사가 △친환경 경영 방침과 실천 방안 수립 △자원 재활용,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활동 전개 △사무용품 사용 현황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인증 심사는 영국표준협회(BSI)가 진행했다.

관련기사



토스페이먼츠 측은 “배달 음식을 비롯해 업무 공간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비료로 재생산하거나 페이퍼리스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달 10만 장 규모의 A4 용지가 사용되는 가맹점 계약 절차 대부분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했다”며 “일상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긍정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기후변화를 비롯한 환경 이슈가 대두하는 만큼 기업의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은 중요한 아젠다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