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병점복합타운 수혜 누리는 오피스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 7월 분양 예정

대규모 개발호재 품은 병점역 일대, 화성시 신흥주거지 도약 ‘기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대형 개발호재 수혜지가 주목 받고 있다.

대형 개발호재는 교통 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일대 생활 인프라를 더욱 폭넓게 만든다. 이에 따라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부동산 가치도 급등하게 된다. 주변에 복합타운, 신도시 등을 조성하거나 새로운 교통망이 확충되는 것도 모두 여기에 속한다.


최근 대형 개발호재로 주목받는 곳은 경기 화성시 병점역 일대다. 병점역에는 현재 병점복합타운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병점복합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진안동 일원에 대지면적 375,641㎡ 규모, 축구장 52배 크기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약 3,200명 규모의 주거시설을 비롯해 상업, 공공행정, 자연 등 각종 인프라와 환승센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병점복합타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가 7월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우남건설이 시공하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상업용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4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84㎡ 77실, 전용 86㎡ 3실, 전용 87㎡ 1실 등 총 81실 규모다.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병점복합타운에 따른 수혜와 함께 교통개발도 예고돼 있다.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하는 동탄트램이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SRT,GTX-A(예정) 동탄역으로 연계 환승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하면 서울 주요 권역까지 40분대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남북을 가로지르는 GTX-C노선 연장 및 병봉선(봉담~병점) 개발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관련기사



여기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약 2분 거리에 위치해 수원역, 수원시청 등을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1번국도 및 315번 지방도로를 통해 동탄신도시로도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이에 따라 수원과 동탄의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아이스링크 등 각종 체육,교육 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홈플러스,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에 밀접한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새봄초,병점초가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복합타운 내 호수공원, 중앙광장, 화산생태공원, 화산체육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를 비롯해 기흥캠퍼스, 수원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단이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대학교와도 가까워 산업단지 근로자 및 대학생과 교직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요를 두루 흡수할 수 있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관심사다. 실수요자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넓은 평형 구성과 함께 3룸, 4베이(Bay), 양방향 거실창, 천정고 2.5m(우물천장 2.6m) 등의 요소를 더해 개방감을 최대로 확보했다. 최상층 펜트하우스는 복층 다락과 테라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고품격 주거 프리미엄을 실현할 계획이다.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진입이 가능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공급돼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 않아 투자가치도 있다.

한편,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