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엠디스퀘어, ‘2022 대한민국 리딩기업’ 비대면 진료 부문 서비스혁신대상

업계 최초 비대면 진료 앱 엠디톡 출시

국민건강 증진·헬스케어 분야 혁신 선도

엠디스퀘어가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엠디스퀘어엠디스퀘어가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엠디스퀘어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주)엠디스퀘어는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시상식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은 '2022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은 해당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하면서 그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관련기사



엠디스퀘어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진료 앱 ‘엠디톡’을 출시하고 코로나 19 위기 가운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건강 증진 및 헬스케어 분야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2016년 설립된 엠디스퀘어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생체 데이터 기반 실시간 건강관리, 전문 의료진을 통한 주기적 건강관리 및 건강상담 등의 비대면 진료와 연계된 고령 친화적 프리미엄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인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에 참여해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수요 과제인 ‘고령 친화적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 개발’에 선정된 바 있다.

엠디스퀘어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 환자, 만성질환자 등 의료기관에 직접 내원해 진료받기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비대면 진료 앱 엠디톡을 개발했다. 해외거주자, 유학생, 관광객, 근로자 등 재외국민이 엠디톡을 이용해 국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비대면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인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오수환 엠디스퀘어 대표이사는 "이번 '2022 제8회 대한민국 리딩기업대상' 시상식 비대면 진료 서비스 부문 서비스혁신대상 수상으로 엠디스퀘어의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및 강화하며 보다 많은 환자들이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