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리원자력본부, 발전소 주변 지역 장학생 모집…총 4억5000만원 지급

주변 지역 장학생 총 320명 선발…이달 28일까지 접수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고리원자력발전소 전경./사진제공=고리원자력본부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고리원자력발전소 전경./사진제공=고리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고리본부 주변 지역 장학생’을 모집한다.



고리본부는 주변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왔다. 올해는 발전소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 280명, 고등학생 40명 등 모두 320명을 선발해 총 4억5000여 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선발 대상은 대학생의 경우 부산 기장군 장안읍과 일광읍에서 공고일을 포함해 최근 만 3년 이상 거주했거나, 최근 만 1년 이상 거주자 중 과거 거주기간을 합산해 만 15년 이상이 되는 지역 주민 또는 그 자녀가 해당된다.

고등학생은 장안읍·일광읍 소재 학교에 재학 또는 거주하는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 등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모범이 되는 학생을 특별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발 신청은 신청서, 신분증 사본 등 제출서류를 지참해 고리스포츠문화센터 1층으로 방문 접수해야한다.

선발 결과는 내달 초 고리본부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고리본부 및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