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신일전자 선풍기, 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 결과 풍량 우수

‘AC모터 적용 선풍기’ ‘DC모터 적용 선풍기’ 등

‘DC모터 적용 선풍기’ 높은 수준의 에너지효율 자랑





신일전자(002700)는 자사의 ‘AC모터 적용 선풍기(SIF-14THR)’와 ‘DC모터 적용 선풍기(SIF-T14PDD)’가 한국소비자원이 시행한 선풍기 시험·평가 결과에서 ‘풍량’이 우수한 제품임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신일의 2개의 제품은 선풍기가 만들어내는 바람의 양을 가리키는 ‘풍량’이 타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풍량이 가장 적은 제품과는 최대 2.27배 차이가 있었다.

관련기사



또한 단위 전력 당 생산하는 풍량을 의미하는 에너지 효율에서도 신일의 ‘DC모터 적용 선풍기(SIF-T14PDD)’가 높은 효율을 보였다.

이 결과들을 바탕으로 한국소비자원은 신일의 ‘AC모터 적용 선풍기(SIF-14THR)’의 경우 일반용으로, ‘DC모터 적용 선풍기(SIF-T14PDD)’의 경우 공부방·수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추천했다.

아울러 신일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선풍기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 모든 평가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탁월한 제품력을 입증했다. 신일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선풍기 시험·평가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이달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정용 일반 선풍기 9개 브랜드의 15개 제품에 대해 풍량·소음·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