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미래가치 찾는 수요자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에 몰린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내로라하는 기업들 이전 러쉬…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주목




과천지식정보타운 부동산이 미래 산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가 이러한 미래산업 효과를 선점하려는 실수요층의 대거 청약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실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청약결과 최고 8.31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 전용 80·84㎡타입은 대거 수요가 몰리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무리 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굵직한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이 입주 소식을 잇따라 알리면서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지역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동산 시장도 크게 활기를 띠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 갈현동·문원동 일대 135만 3090㎡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대규모 주거시설과 함께 지식기반 산업단지, 도시 기반시설 등이 구축된다. 그런 가운데 이곳에는 미래 산업 핵심 업종으로 불리는 IT, 건설, 전기, 전자, 의약, 신소재 기업이 이전을 앞두고 있어 수도권과 강남권을 대표하는 첨단산업클러스터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 이곳에는 각 분야별로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이전 및 개발소식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신사옥을 짓고 이전을 알린 펄어비스를 필두로 넷마블 등의 대형 게임사가 속속 입주를 알리고 있다.

이 밖에도 과천지식정보타운에는 코오롱글로벌, KOTITI 시험연구원, 비상교육 등 116개 우수기업과 2개 대학 산학협력단 및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이에 과천지식정보타운 부동산은 뚜렷한 활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분양시장은 이를 통한 풍부한 고용인구와 함께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이 모두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이러한 기업들의 진입으로 인해 관련 수요가 대거 유입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로 인한 주거 가치 상승은 물론이고, 대규모 인구로 인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이 확실시 되면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이 활황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이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 규모(1차 126실, 2차 233실)로 조성되며, 오피스는 전용 25~75㎡, 총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이 구성된다.

이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과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_2025년 개통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교통편의성을 자랑하며, 개통 이후 역을 이용하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며, 1정거장 거리인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돼 풍부한 문화 및 편의시설을 바로 누릴 수 있고,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 및 업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주택시장을 이끌어 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돼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먼저 오피스텔은 원룸형부터 주거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하여 선택 폭을 넓혔으며, 이중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분양하는 오피스텔의 향후 일정은 22일(금) 당첨자를 발표하고,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으로, 특히 청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약인증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청약 당첨여부와 무관하게 오피스텔 청약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TV(1명), 스타일러(3명), 공기청정기(5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