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이노베이션, 백혈병·소아암 환자 등에 5억5000만원 지원

1% 행복나눔 기금 전달…5년간 262억원 사회환원

임수길(왼쪽 세번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 이성훈(오른쪽 세번째)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임수길(왼쪽 세번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 이성훈(오른쪽 세번째) SK이노베이션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096770)이 지난 25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1% 행복나눔 기금 전달식을 열고 백혈병·소아암 의료비 지원 사업과 장애인 의수족 제작·수리 지원사업에 각각 4억원과 1억5000만원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관련기사



전달된 기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20여 명을 위한 의료비와 지뢰 폭발사고를 겪은 장애인 등 15명이 사용할 맞춤형 의수족 지원에 쓰인다.

1% 행복나눔 기금은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기본급 1%를 기부하고,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된다.

SK이노베이션은 2017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 행복나눔을 통해 약 271억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협력사 상생과 아동·노인·장애인 지원, 환경보호 프로그램 등에 262억원을 집행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