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명대·청주대·우송대, 혁신역량 강화·동반성장 협력키로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등에 맞손

동명대학교는 청주대, 우송대가 대학 혁신역량 강화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명대동명대학교는 청주대, 우송대가 대학 혁신역량 강화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명대





동명대학교는 청주대, 우송대와 광역권 3개 대학간 협력을 통한 대학 혁신역량 강화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청주대 본관2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협약에 따라 이들 대학은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학생 교류와 학점 상호 인정, 교원 교류, 국제교류프로그램과 외국인 유학생 교류, 산학연 공유·협력가치 창출 도모, 우수 교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교육콘텐츠 공공 개발과 활용, 교육·연구 기자재와 시설 공동 이용 등에 협력한다.

각 대학은 원활한 공유·협력 추진을 위해 분야별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협력 사항과 시행방법 등을 협의할 계획이다. 전호환 동명대 총장은 “현재 부산에는 23개 대학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앞으로 7개만 살아남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변화하지 못하면 생존하지 못한다는 것을 대학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총장은 앞서 지난 4일 대전·충청지역 10여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입시설명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 동명대 혁신전략을 설명하고 충청권 고교간의 협력체계 강화를 요청하기도 했다. 곽옥금 입학홍보처장, 고정국 AI융합대학장, 임채관 경영대학장, 이영숙 건축·디자인학장 등도 함께 자리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