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창릉신도시, 수색역세권 등…대형 개발호재 풍부한 향동지구 내 업무시설 관심

경의중앙선 향동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DMC 시티워크’ 분양 앞둬

사진 설명. ‘DMC 시티워크’ 투시도사진 설명. ‘DMC 시티워크’ 투시도



창릉신도시와 수색역세권 등의 대규모 개발호재로 향동지구가 최대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창릉신도시는 약 789만㎡ 규모로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와 가까워 이 일대 인구와 일자리, 생활인프라가 대거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대규모 개발호재는 향동지구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향동지구의 경우 창릉신도시보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수색역세권과 경의중앙선 등의 개발 호재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관심이 뜨겁다.


또한, 향동지구는 그 동안 부족했던 대중교통망이 개선돼 서울 접근성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여 미래가치가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실제로 2025년 개통을 목표로한 경의중앙선 향동역이 신설되는데다 고양시청과 창릉신도시, 향동지구, 서울을 잇는 고양선도 2028년 개통 목표로 진행이 되고 있어 교통망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고양 향동지구가 창릉신도시와 수색역세권, 경의중앙선 등의 개발호재로 관심이 뜨거워지자 향동지구 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인 ‘DMC 시티워크’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DMC 시티워크’는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9만 4797㎡ 규모를 들어선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업무형 공장과 제조형 공장으로 설계되며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마련된다. 또한, 주차 공간은 총 750대로 계획돼 법정 대비 250%으로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DMC 시티워크’는 향동지구 초입에 위치해 경의중앙선 향동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입지가 뛰어나다. 또한,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내부순환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교통망이 편리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관련기사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임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옥상공원과 봉산과 망월산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근무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층고가 최대 6M로 설계해 개방감도 높였다. 제조동 전 층에는 드라이브인 설계를 도입해 제조형 공장의 편의를 높였고, 일부 호실에는 발코니 설계와 중소형 평면의 섹션 오피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DMC 시티워크’는 폭 넓은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임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메이저 방송사와 미디어 기업이 들어선 상암 DMC의 대기업체들을 모두 흡수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향동지구는 은평구 수색동과 상암동이 인접해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수색증산뉴타운과 고양 덕은지구, 창릉신도시 개발 등의 주변 개발호재도 누릴 수 있어 향후 미래가치는 갈수록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DMC 시티워크'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