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혁신센터, IBM Garage 프로그램 추진…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박차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 선정기업 5개사 대상 단계별 지원 추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18일부터 이틀 간 한국IBM 본사에서 ‘IBM Gara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센터에서 주관하는 ‘B.Startup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에 선정된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로 마련됐다.

관련기사



고객과의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그 방안을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 및 고도화하는 워크샵인 격이다.

‘B.Startup 블록체인 그라운드챌린지’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으로 선발된 업루트컴퍼니·라젠·유피체인·덕구창기·콰트로랩스를 대상으로 3단계의 단계적인 지원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친다.

선정기업들은 첫 번째 단계인 디자인씽킹 기반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IBM Garage’ 이후 블록체인 전문 민간협력파트너인 ‘THE BLOCK’ 매칭을 통한 맞춤형 1대1 멘토링, 기업당 250만원의 기술고도화 자금 등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부산센터 관계자는 “근래 가상자산 시장의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며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나아가 투자 유치까지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