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SEN]NH투자證,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농가 판로지원 앞장"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NH투자증권이 '공감가게 기획전'을 통해 농가 판로 지원에 앞장선다.


NH투자증권은 농가의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해 ‘공감가게(스마트스토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공감가게 기획전은 NH투자증권이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 네이버 해피빈과 제휴를 맺고 농가의 신규 판로 개척과 농가소득 창출을 위한 취지다. NH투자증권은 2020년부터 농가 공감가게 입점을 지원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8개 농가가 참여했다.


올해 공감가게 입점 농가는 △정훈농장(계란) △A급농부(표고버섯) △제주물마루된장(유기농 된장, 고추장) △바울농가(돼지감자차, 야관문차) 등이다. 선정 농가는 지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이하 펀딩)'에 참여한 농업인 중 펀딩금액과 소비자 호응도, 상품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정지송 정훈농장 대표는 "창업농 스스로 홍보를 하려면 비용을 들여도 그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데, NH투자증권의 도움으로 비대면 판로도 확보하고 매출도 크게 늘었다”며 “크라우드펀딩 때도 큰 도움이 됐는데, 공감가게 입점까지 하게 돼 농장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홍석 ESG추진부 부장은 "농업·농촌의 소득증대 및 청년창업농의 안정적인 조기 영농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공감가게 지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디지털 유통 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농가 크라우드펀딩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농협창업농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 중인 농업인 지원사업으로, 자금이 필요한 농업인에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왔다./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