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빅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전략 세미나' 참가자 모집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와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가 공동 주관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후원하는 ‘2022 빅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전략 세미나’가 9월 5일부터 9월 16일 15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빅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전략 세미나는 2022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사전설명회 및 공공·민간 빅데이터 활용전략 및 사례를 통하여 아이디어 비즈니스화를 위한 인사이트 제공을 위해 기획되었다.

2022 빅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전략 세미나는 9월 19일, 9월 20일 이틀 간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9월 19일에는 ▲네이버클라우드(현영환 이사) ▲서울신용보증재단(윤재웅 팀장) ▲SK(박상원 수석) ▲에이이포블록체인(채진호 대표)이 참여한다. 9월 20일에는 ▲롯데정보통신(오현식 팀장)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마경근 팀장) ▲신한카드(안성희 본부장) ▲LG CNS(박재범 팀장) ▲GIS United(송규봉 대표)가 참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 현영환 이사는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SK 박상원 수석은 ‘기업의 데이터 활용의 핵심, 데이터 플랫폼 트렌드 변화’, 롯데정보통신 오현식 팀장은 ‘AI기반 빅데이터 비즈니스 활용전략’, 신한카드 안성희 본부장은 ‘국내외 데이터 비즈니스 현황, 사례 소개 및 향후 전망’, LG CNS 박재범 팀장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 등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본 세미나는 빅데이터 활용 및 비즈니스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진자 재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세미나에 참여 시, 2022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서면평가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2022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은 빅데이터캠퍼스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환경을 활용하여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하거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개발을 통해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활성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2022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응모 신청기간은 9월 19일부터 11월 2일 15시까지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김영준 팀장은 “작년에 신청자가 많아 추가로 녹화방송을 틀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올해도 공공·민간 빅데이터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