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혁신적 비연소 담배 선보일 것"

'담배연기 없는 미래' 실현 위한 3가지 약속 밝혀






한국필립모리스는 비연소 담배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 Free Future)’ 실현을 위한 3가지 약속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과학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 제공 ▲혁신적 비연소 제품 출시▲전문가 및 시민 사회와의 열린 대화 등 3가지 약속을 전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017년 국내 최초로 비연소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IQOS)를 출시한 바 있다. 성인 흡연자들에게 비연소 제품은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낮은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관련기사



백영재 대표는 “비연소 전자담배 기기와 일반 담배의 유해물질 발생 차이에 대한 논쟁은 이제 끝내야 한다”며 “일반 담배와 비연소 제품 사이에서 혼란을 겪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비연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불을 붙여 태우는 일반 담배가 시장에서 빨리 사라질 수 있도록 훌륭한 대안 제품을 내놓겠다”며 “비연소 제품이 미래의 표준이고 일반 담배를 대체할 것이라는데 업계가 동의하고 있으며, 더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비연소 제품을 한국에서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전문가 및 규제 당국 등과의 열린 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전문가들의 이해와 도움 및 과학에 기반한 합리적인 규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비연소 제품에 대한 올바른 사실과 과학적 정보를 담은 자료를 시리즈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은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비전으로 삼고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며 담배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을 100개국으로 늘리고,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