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김종호 공간디자이너 x 영국 폴 모리슨 작가, HDC리조트 성문안 클럽하우스 완공

김종호(주)디자인스튜디오 대표김종호(주)디자인스튜디오 대표



HDC리조트 성문안 클럽하우스가 국내 인테리어 업계를 리드하는 김종호 공간디자이너와 영국 폴 모리슨 작가의 콜라보로 완공되었다는 소식을 밝혔다.

성문안 클럽하우스의 이름은 원래 지명과 삶의 터전에 담긴 가치를 고스란히 실현해냈다. 이곳 지명인 월송리는 풍요를 상징하는 달과 청정한 소나무 기운이 담긴 이름으로, 거대한 두 개의 암벽이 마을을 지키는 문과 닮았다 하여 ‘성문'으로 불렸다.

이에 따라 성문안CC 클럽하우스는 월송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부각하면서 건축물이 그 안에서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자연에 조용히 스며드는 공간’을 표방한다. 공간 콘셉트는 “Feel the Nature”로 설정했다.


주요 마감재는 트래버틴 타일로 선정해, 구석기 유물이 발견된 월송리와 섬강 일대의 역사적 흔적에 맞춰 시간의 흐름에 따라 퇴적되는 자연의 흔적을 느껴볼 수 있다. 또 고객의 동선에 최적화하여 로비부터 레스토랑, 스타트하우스까지 클럽하우스 전체 공간을 물성의 연속성으로 일관된 분위기를 의도했다.

관련기사



내부 공간 곳곳에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어우러지는 자연적 오브제를 조경 요소로 활용하여, 드랍오프존의 워터가든이나 메인 중정의 스톤가든을 중심으로 꾸며냈다. 전체적으로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살리기 위해 외부 마감을 내부까지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김종호 공간디자이너와 영국아티스트 폴모리슨의 콜라보작품이 돋보이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김종호 공간디자이너와 영국아티스트 폴모리슨의 콜라보작품이 돋보이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HDC리조트의 관계자는 “아트와 건축, 인테리어, 조경이 월송리의 자연경관과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감성을 형성하면서, 성문안CC 클럽하우스만의 건강한 휴식을 즐기는 웰니스 공간을 완성했다"라며 “성문안 자연을 품은 폴 모리슨 작가의 작품과 자연을 존중한 김종호 대표의 디자인 철학이 융합하여 만들어진 인테리어 디자인이 공간에 스며들어 온전한 쉼을 제공해, 앞으로 강원도를 대표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DC리조트 성문안 클럽하우스의 디자인 설계 및 시공을 맡은 김종호 (주)디자인스튜디오 대표는 강원도 정선군 소재 국내 최초 웰니스호텔 파크로쉬리조트, 금강CC컨트리클럽하우스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는 성문안 클럽하우스까지 맡아 영국 예술가인 폴 모리슨 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자연 속에 예술을 담아내어 천상의 공간을 연출하는 등 힐링 공간을 만들어냈다.

폴 모리슨 작가는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영국 아티스트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성문안CC 클럽하우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돋보이게 했다. 로비 벽면 및 레스토랑 천정면 전체를 월송리의 자연 경관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벽화 형식의 아트웍으로 마무리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