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모비데이즈(363260)가 주최한 ‘제 1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공모전이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작은 △광고기획부문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광고콘텐츠부문 ‘SAME BUT DIFFERENT’ 등 총 5개 작품이 선정됐다.
모비데이즈는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 및 실무진과 대학생 인재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광고기획부문, 광고콘텐츠부문, 애드테크부문을 나눠 출품작을 접수 받았으며, 각 후원 기업인 애드저스트, 드롭박스, 모비두의 페인포인트(Pain Point·고충)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대학생들의 노력이 담긴 작품들이 응모됐다.
창의성(독창성), 주제적합성, 논리성(전달성), 종합완성도를 기준으로 2차에 걸쳐 현업 실무진과 후원사 전문가들이 심사해 총 5편을 선정했다. △광고콘텐츠부문 대상은 드롭박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완성도를 보여준 옥외광고 제작물 ‘SAME BUT DIFFERENT’ 외 2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대학생들의 드롭박스 활용기를 담은 영상콘텐츠 ‘Create your life’ △우수상은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영상콘텐츠가 차지했다.
△광고기획부문 대상은 트렁크 쇼라는 컨셉으로 모비두 소스라이브앱에 대한 분석력을 보여준 ‘트렁크쇼 IN 소스라이브’ △최우수상은 소크라테스의 네 행복을 알라라는 컨셉을 활용한 ‘소스라이브가 소스라치는 행복을 전하게 될 기획서’가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국내 최대 규모 마케팅 컨퍼런스 맥스서밋에서 최종 PT세션과 함께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처음으로 실시한 공모전임에도 후원사와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며 "앞으로 마케팅 업계 손꼽히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더 많은 대학생 지원자들이 더 좋은 작품으로 도전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