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쾌거

사진 설명. NGO단체 희망조약돌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사진 설명. NGO단체 희망조약돌 국회의장 공로장 수상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국내의 소외된 빈곤 취약계층을 위한 끊임없는 나눔활동과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장 공로장은 삼권분립의 원칙에 따라 입법부·행정부·사법부의 삼부요인에 해당하는 입법부 최고 수장이 수여하는 표창으로 대통령과 그 훈격을 나란히 한다. 특히 21대 국회 개원을 맞이하여 국회의장 상장 발급제도가 전면적으로 개편되어 국회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평가 기준이 매우 엄정하고 까다로워진 가운데 ‘국가와 국민을 위한 봉사정신과 헌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정부지원금 없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을 독려하는 등 투명한 단체 운영이 돋보였으며,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공익 캠페인을 통해 사회 저변에 기부문화를 확산했고, 복지사각틈새에 노출된 국군장병에 대한 지원활동으로 국방 안보에 헌신한 공로와 더불어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취약계층의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희망조약돌은 지난 2020년에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1년에는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이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표창장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어려운 상황 가운데 희망을 전해왔던 노력을 인정받고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희망조약돌이 설립된 후 국내 기부문화 확산과 소외계층의 취약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에 끊임없이 힘써왔는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러한 헌신과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NGO단체 희망조약돌을 믿고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밤낮으로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활동해온 임직원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을 대표하여 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의 앞으로의 발걸음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희망조약돌은 2017년 설립 이후 쉬지 않고 국내 취약계층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국내구호에 이바지하고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기부단체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