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대국민 슬로건 및 엠블럼 공모전’ 연다

국민과 함께 만들 ‘D-DAY(대덕데이)’, 총상금 1220만원 규모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자리잡고 있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자리잡고 있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진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023년 대덕연구개발특구 조성 50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 만들 ‘D-DAY(대덕데이)’라는 주제로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슬로건 및 엠블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덕특구의 지난 50년 성과와 향후 50년에 대한 미래비전을 상징하는 슬로건과 엠블럼 제작을 목표로 진행되며 수상작은 대덕특구 50주년 관련 각종 기념사업과 행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선정규모는 슬로건과 엠블럼 각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은 3명(팀) 등 총 10명(팀)이며 총 상금은 1220만원이다. 대상은 엠블럼 400만원, 슬로건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10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대한민국 과학기술을 이끌어온 대덕특구의 50주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대덕특구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시작점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고 강조하며 “대덕특구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