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갤워치4 전원 한번 끄면 안 켜져"…삼성 "조치 예정"

10월 업데이트 이후 문제 발생

삼성 "무상수리 등 필요 조치"

갤럭시워치4. 사진 제공=삼성전자갤럭시워치4. 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워치4 전원을 끄면 다시 켜지지 않는다는 사용자 불만이 잇따르고 있다.

6일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워치4 돌연사” “갤럭시 워치4 쓰는 사람들은 전원 끄지마세요” 등의 글이 다수 게시됐다.



일부 갤럭시워치4 사용자들은 사용 중 전원을 끄거나 방전되면 이후 켜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전날부터 현재까지 최소 수십 개의 호소 글이 올라오고 있다.

관련기사



몇몇 이용자들은 기기 자체의 문제인 줄 알고 서비스센터에 맡겼는데 메인보드 고장으로 진단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무상 수리 기간이 지나 몇 만원의 수리비를 청구받았다는 후기를 올렸다.

일각에서는 10월 초중반에 배포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문제가 발생했다며 관련 업데이트를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그러면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았다면 전원을 끄지 말라는 조언을 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4에서 소프트웨어(VI3) 업데이트 이후 일부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현상이 확인됐다"며 "이런 문제를 경험하신 사용자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면 무상 수리를 포함, 필요한 조치를 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류가 발생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단했고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미 갤럭시 워치4 전원 꺼짐 문제로 인해 서비스센터에서 유상수리를 받은 경우에는 별도 연락을 취해 수리비 반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빠른 반환을 원할 경우에는 삼성전자 콜센터로 전화해 서비스 이력 확인 뒤 조치를 받으면 된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