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양경제청, 전남 유망 중소기업 대상 투자 유치 기회 제공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 성황

7개사 참여…맞춤형 투자 유치 전략 제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전남권의 유망 중소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전남권의 유망 중소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은 최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전남권의 유망 중소기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GFEZ 벤처캐피털 매칭 투자마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전남권의 중소기업들 중 향후 GFEZ에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의 회원사인 투자기관 매칭을 통해 이뤄지는 투자유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차전지, EV플랫폼, 태양열 집열기, 세라믹 소재 등 소재·부품관련 7개사와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털 등 7개사가 참여했다.

참여기업 중 중소기업 3개사를 선별해 IR 발표 및 질의 응답을 포함한 투자설명회를 열어 관심도를 높였고, 참여기업과 투자기관 1대 1 맞춤형 투자 상담을 통해 기업별 투자 가능성 진단 및 개선 필요성에 대해 점검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을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이 투자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 유망한 중소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처음 시도된 행사"라며 "광양만권의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양=박지훈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