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2년 농식품 혁신기술 로드쇼’가 11월 28일(월)~29일(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농식품 혁신기술, 농업의 내일을 그리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 축산 분야 우수한 혁신제품 전시회와 세미나, 다양한 우수 농식품 기업과 기술을 소개하며 농식품 기술 상용화 생태계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기술개발 이후 사업화 성공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마케팅, 홍보, 후속 R&D 등이 후속 지원과 대책이 요구된다. 4차산업, 그린 뉴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기술창업 및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 R&D, 특허, 인증, 금융 지원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술상용화 One stop 컨설팅’, 농식품 마케팅 전략 및 농식품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R&D 성공전략 세미나’ 농식품의 유망기술을 살펴보는 ‘유망기술 발표회’가 부대행사로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혁신제품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진행되는 ‘혁신제품 쇼케이스’는 신기술 인증 및 혁신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은 농축산 제품·기술을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팅 형식으로 홍보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등 판로개척과 B2B/B2C 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에 참여하는 업체 및 제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업체와 구매 및 투자, 상담 신청이 이루어진다. 행사 기간 동안 40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우수기술·혁신제품 전시회와 현장에서 제품 시연과 거래상담 또한 가능하다.
행사 첫날인 11월 28일에는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통해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과학기술 발전과 확산에 기여한 26명 연구자를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