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연말연시를 맞아 일력형 도서 2종(사진)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인에게 하루 하나의 위로를 전하는 ‘어쩌면 당신이 옳다’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교육 멘토링 ‘365 내 아이 성장 일력’이다.
일력은 기존에 자주 사용되던 달력과 달리 그날의 날짜만 적혀 있어 매일 한 장씩 넘기며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는 특별한 경험을 부여한다. 최근에는 유명 일러스트나 명화 등 감각적인 디자인과 좋은 문구가 더해져 인테리어 아이템이자 습관 형성을 위한 동기 부여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어쩌면 당신이 옳다’는 공감을 자아내는 글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정영욱 작가의 글과 아름다운 색감으로 생각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포노멀의 일러스트로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수험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쉽지 않은 1년을 더 나은 삶으로 만들어갈 모든 이들의 하루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깊은 여운을 남긴다.
‘365 내 아이 성장 일력’은 초등학생 자녀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보다 공부 자체에 대한 가치를 전달해줄 수 있는 문구가 적힌 일력이다. 자녀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의 저자인 김종원 작가와 공동 기획을 통해 자녀 스스로 일상을 가치있게 만들고, 공부에 대한 동기를 북돋아주는 365개의 문구를 담았다. 1월 내면, 2월 감정이입, 12월 자기주도 등 매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12개의 지성을 테마로 공부의 본질과 재미, 삶의 지혜를 전달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어쩌면 당신이 옳다’와 ‘365 내 아이 성장 일력’은 연도와 요일을 표기하지 않은 만년 달력으로 평생 소장할 수 있다”며 “일력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모두에게 필요한 만큼 위로와 응원, 마음을 전하는데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