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징주]뉴지랩파마, 나파모스타트 美 FDA 긴급사용 렘데시비르 대비 수백배 강력 코로나 치료 효과 부각↑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하며 연일 국내에서 5만 명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경증 환자 치료를 위한 치료제가 시급해지며 다시금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나파모스타트 물질이 부각되면서 뉴지랩파마(214870)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오전 9시 24분 현재 뉴지랩파마는 전날 보다 6.73% 오른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과거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혈액 항응고재 급 급성췌장염 치료제 성분인 나파모스타트가 렘데시비르보다 수백 배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능을 갖춘 약물이라고 밝힌 바 있다.





뉴지랩파마는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뉴젠나파모스타트정’에 대한 임상 2상 준비가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뉴젠나파모스타트정은 기존 췌장염 치료제로 알려진 ‘나파모스타트’의 약물재창출 방식을 통해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다. 나파모스타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안전성과 변이 바이러스에도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나파모스타트의 강력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는 이미 다수의 세계 유력 논문과 실제 치료사례 등을 통해 증명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