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롯데케미칼,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 수상

22일 서울 인터컨티넨탈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최영광(오른쪽)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상무)이 ‘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케미칼22일 서울 인터컨티넨탈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최영광(오른쪽)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상무)이 ‘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011170)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동반성장에 기여한 단체를 포상해 동반성장 의식을 고취하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 및 시상한다. 롯데케미칼은 2019년 동반성장위원회의 시범사업이었던 ‘CSR 평가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본사업인 ‘협력사 ESG지원사업’까지 4년 연속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파트너사들의 규모 및 업종별 지속가능경영 지표 개발과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관련기사



매년 1억5000만원을 출연해 4년 간 87개 파트너사의 ESG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참여율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성과공유제와 연계해 우수 파트너사에는 현금보상을 통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특히 ESG 우수 파트너사인 ㈜두본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롯데케미칼타이탄 공장 내 부지를 제공하고 인프라 설비 건설, 법률 자문 등을 지원하며 해외 동반진출을 이뤄냈다.

최영광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상무)은 “파트너사와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양질의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와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