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부산시에 무장애 경사로 기부금품 전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로리캐슬 전경./사진제공=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로리캐슬 전경./사진제공=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부산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27일 해운대 올림픽 공원에서 무장애 경사로 기부금품 전달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 유아차 이용자 등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경사로를 시에 전달한다.

관련기사



경사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 ‘놀면서 기부하자’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1000만 원으로 제작했다.

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기부받은 경사로를 올림픽 공원 내 보행로에 무장애 경사로 제1호로 설치하는 등 무장애 경사로 설치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소규모 근린생활시설 출입구, 공원 등에 무료로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3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장애인 대회를 계기로 시민이 체감하는 장애 없는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부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무장애 경사로 설치지원 시범사업’으로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2023년 세계장애인부산대회가 열리는 해운대 일대의 소규모 근린생활시설 출입구와 공원 보행로 등 20곳에 경사로를 무료로 설치·지원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