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속보] 경찰청 차장 조지호…김순호 경찰대학장 전보

6개월만에 경찰 서열상 경찰청장(치안총감) 다음으로 높은 치안정감으로 초고속 승진한 김순호(59) 행정안전부 경찰국 초대 국장이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찰제도발전위원회 제5차 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6개월만에 경찰 서열상 경찰청장(치안총감) 다음으로 높은 치안정감으로 초고속 승진한 김순호(59) 행정안전부 경찰국 초대 국장이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찰제도발전위원회 제5차 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




정부는 28일 조지호 경찰청 공공안녕정보국장을 경찰청 차장으로 내정하는 등 경찰 치안정감 인사를 단행했다.



김순호 행정안전부 경찰국장은 경찰대학장, 우종수(54) 경찰청 차장은 경기남부청장으로 각각 내정됐다. 경찰청은 이날 오전 시도자치경찰위원회와 협의 절차를 거친 뒤 치안정감 전보 인사를 냈다. 다만 이태원 참사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유임됐다.

관련기사



치안정감은 경찰 총수인 경찰청장(치안총감·1명) 바로 아래 계급이다. 국가수사본부장, 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남부·인천경찰청장, 경찰대학장 등 7명이 있다.

정부는 최종문 경북청장을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으로 내정하는 등 치안감 15명 전보 인사도 이날 함께 단행했다.

신임 행정안전부 경찰국장으로는 김희중 경찰청 형사국장이 전보됐다.


박우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