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 E&S, 美플러그파워와 수소 생태계 강화

추형욱 대표, 마시 CEO와 논의

액화수소 충전소 등 협력 본격화

추형욱(오른쪽) SK E&S 대표와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CEO가 CES 2023 현장에서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제공=SK E&S추형욱(오른쪽) SK E&S 대표와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CEO가 CES 2023 현장에서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제공=SK E&S





SK E&S가 미국의 글로벌 수소에너지 기업 플러그파워와 수소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추형욱 SK E&S 대표는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현장에서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수소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회사는 지난해 1월 합작회사 하이버스를 설립하고 아시아 시장에서 수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SK E&S와 플러그파워는 액화수소충전소를 시작으로 수소 사업 협력을 본격화한다. 올해 SK E&S는 연산 최대 3만 톤 규모의 인천 액화수소 플랜트 상업 가동을 시작한다. 하이버스는 액화수소충전소를 구축해 SK E&S가 생산한 액화수소를 공급할 계획이다. 수소 핵심 설비를 생산할 인천 ‘기가팩토리’ 건설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추 사장은 “수소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플러그파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수소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