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특징주]디모아, 마이크로소프트(MS) 팀즈 프리미엄 오픈AI GPT-3.5 내장...국내 유일 MS 총판↑

마이크로소프트가 팀즈 프리미엄을 공식 출시한다는 소식에 디모아(016670)가 강세다.

3일 오전 10시 37분 현재 디모아는 전날 보다 8.80% 오른 544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가 '팀즈 프리미엄'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즈 프리미엄은 오픈AI의 대형언어모델(LLM) GPT-3.5를 포함한 최신 기술이 내장돼 있다. 회의 경험 전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리전트 리캡 기능은 회의 메모, 권장 작업, 맞춤형 하이라이트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 회의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도 중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의가 끝나면 GPT-3.5 기반 AI가 노트를 자동 생성해 핵심 요점을 바로 알려 주는 기능과 후속 활동 항목을 제안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AI 생성 챕터 기능은 회의를 섹션별로 나눠 사용자가 자신과 가장 관련이 높은 콘텐츠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한다. 현재 파워포인트 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데, AI가 녹화된 영상의 섹션을 회의 기록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나눠 보여주는 식이다.

여기에 AI 기반 실시간 번역 기능은 발표자의 발표를 참석자의 언어로 자동 번역해 캡션으로 제공한다. 한국어를 포함한 40개국 언어가 지원된다.

한편 디모아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총판사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모아는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Microsoft Azure(MS 애저)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