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오디언도서관, 졸업 시즌 도서관 이용자들이 선정한 인기 오디오북 5종 공개







오디오북 전문 기업 ㈜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의 오디오북 서비스 '오디언도서관'이 졸업 시즌을 맞이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청취한 인기 오디오북 5종을 공개했다.

도서관 이용자들이 애청하는 인기 오디오북 5종은 ▲행성어서점(소설) ▲초고속 성장(자기계발) ▲아날로그인(에세이) ▲다정한 물리학(자연/과학)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에세이) 등으로, 졸업 시즌을 맞이해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내용의 자기계발, 에세이 등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오디언소리가 개발한 오디언도서관은 근처 도서관을 검색해 제휴 도서관의 회원이 되면 누구나 스마트폰 및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디언이 제공하는 다양한 오디오북을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관련기사



㈜오디언소리는 지난 15년간 약 800여 B2B기관(공공 도서관, 대학교, 기업, 정부기관, 특수기관 등)에 오디오북을 제공해 왔으며 오디언도서관을 비롯해 PC나 스마트폰, 키오스크, 체험형 부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를 개발, 공급하여 대중들의 오디오북 경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상·힐링을 위한 <제주 치유의 숲>, 실버세대를 위한 <은은한 북소리> 프로젝트, 도서관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오디오북 키오스크·체험공간>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디오콘텐츠 및 오디오북 유통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오준 실장은 "최근 복지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오디오북을 찾는 이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처, 파트너사와의 입점을 통해 오디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는 양질의 오디오북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