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100% 완판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통해 전용 84·102㎡, 2개 블록, 총 1,965세대 공급






사진 설명.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조감도사진 설명.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조감도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에서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총 1,965세대 전 주택형이 100% 완판됐다. 전국적으로 미분양 공포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유독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셈이다.

지난해 12월 23일 견본주택을 오픈한 이 단지는 오픈 이후 첫 주말까지 3일간 총 1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을 정도로 분양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1월 3일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총 952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만6,994명 몰리면서 평균 28.3대 1, 최고 98.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창원 지역 분양시장의 열기를 지핀 바 있다. 1월 전국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이 0.3대 1, 아파트 1순위 청약 미달률은 73.8%까지 기록한 것과 대조적이다.

지역 및 업계에서는 2천여 세대에 가까운 많은 세대로 구성된 이 단지의 공급으로 어느 정도의 미분양 잔여물량을 예상했지만, 롯데건설의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이러한 악조건에도 불구 100% 완판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내며 수요자들로부터 ‘롯데캐슬’ 브랜드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하게 됐다.

앞서 ‘창원 롯데캐슬 더퍼스트’,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 등이 창원시에서 ‘롯데캐슬’ 브랜드 프리미엄의 저력을 보여주며, 인기리에 완판을 거둔 것에 이어 이번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역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입지와 상품 설계, 조경 등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브랜드 프리미엄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것이 부동산 업계의 중론이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축구장 약 150배 크기(약 107만㎡)의 사화공원을 품고 있는 아파트이자, 구(舊) 창원시(의창구, 성산구 일원)에서 신규 공급되는 마지막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창원시에 따르면, 구(舊) 창원시인 의창구는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이 현재 전무하며, 성산구의 경우 23곳의 재건축 정비사업(착공신고 3곳 포함)이 진행 중이지만,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만큼의 세대수(총 1,965세대)가 일반 분양될 계획인 단지도 현재 없다.

관련기사



이번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100% 완판 요인은 ‘롯데캐슬’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라는 최적의 단지라는 배경과 함께 구(舊) 창원시의 부동산 여건과 함께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격 책정과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3년에서 1년으로 축소되는 수혜를 입는 상황이 맞물리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투자수요자까지 계약에 임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분양관계자는 “구(舊) 창원시의 마지막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롯데캐슬이 지닌 브랜드 프리미엄이 맞물리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수요자들의 니즈 보다 한 단계 더 너 나아간 최고 수준의 상품을 선보이며, 롯데캐슬만의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입주 시기에 고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시공에도 아낌없는 역량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사화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1블록 전용면적 84㎡ 851세대, 102㎡ 116세대 등 총 967세대이며, △2블록 전용면적 84㎡ 854세대, 102㎡ 144세대 등 총 998세대로 구성돼 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약 107만㎡ 규모의 사화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친환경 아파트다. 사화공원은 남산공원, 대상공원, 가음정공원 등을 잇는 창원시의 그린 네트워크 중심에 위치한 공원이다.

단지의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한 것은 물론 단지를 에워싸고 있는 사화공원의 조망도 확보하여 주거생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단지 앞은 높은 단차를 활용해 중상층부 세대뿐만 아니라 저층부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에서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대형마트와 아울렛, 영화관, 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기업 사업장(생산공장)이 들어선 창원국가산업단지도 인접해 있다. 창원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KTX창원역과 KTX창원중앙역, 창원대로, 창이대로, 원이대로 등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향후 수서행 SRT 노선 신설이 예정돼 있고, 원이대로에는 S-BRT(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사업이 추진 중인 만큼 교통 편의성 향상이 예상된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1블록 2026년 5월, 2블록 2026년 2월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