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건물 온실가스 정보·상담 한번에…서울시, 저탄소건물지원센터 홈페이지 개설





서울시가 건물 온실가스 감축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저탄소건물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난방비 급등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서울시는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도 감축하는 저탄소 건물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관련기사



우선 서울 지역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70%를 차지하는 건물 부문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건물 100만호 전환 사업’과 ‘건물 온실가스 총량제’ 등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민간 건물에너지효율화(BRP)와 관련한 무이자 융자·보조금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 개선 공사를 진행하고 싶어도 정보가 부족해서 하지 못하거나 맞춤형 시공 정보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내 상담 신청을 통해 종합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건축사 등 건물 에너지 전문가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건물·주택의 특징을 파악한 뒤 서울시 지원 사업 중 최적의 사업을 추천해준다.

이 외에도 건물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한 최신 기술 동향과 서울시 지원을 받아 실시한 건물 에너지 효율 개선 시공 우수 사례를 게재해 홈페이지를 방문한 시민, 기업·단체와 공유할 예정이다. 최종하 서울시 친환경건물과장은 “저탄소건물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건물의 에너지 및 온실가스 감축 정보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관련 기업과 단체는 물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