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방탄소년단 슈가, 21일 솔로 앨범 '디데이' 발표…선공개곡·팬미팅 예고

방탄소년단 슈가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방탄소년단 슈가 /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오는 21일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팀 내 다섯 번째 주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3일 글로벌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슈가가 오는 21일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발매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슈가는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자아인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첫 공식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디데이'는 앞서 슈가가 어거스트 디로서 공개했던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2016년), 'D-2'(2020년)에 이은 어거스트 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앨범이다. 슈가는 전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아 '디데이'의 기획부터 콘셉트, 구성 등 작업 전반을 이끌며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슈가는 솔로 앨범 활동으로 전 세계 팬들을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이벤트 열 계획이다. 그는 영상통화, 소규모 팬미팅 등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는 7일에는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열기를 올린다.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투어 '슈가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