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구라철’에 출연하는 방송인 김구라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홈쇼핑 채널에 생방송 출연한다. 김구라는 한 번도 홈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한 적 없다고 말한 바 있다.
홈앤쇼핑은 오는 11일 오전 8시 15분 ‘쿡셀 프라이팬’ 방송에 김구라가 출연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제품 판매확대 등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이다.
김구라가 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하게 된 계기는 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서 김구라는 방송인 염경환이 쇼호스트로 출연한 홈쇼핑 생방송 현장에 방문했다.
당시 김구라는 “쇼호스트는 돈을 얼마나 버는지, 왜 항상 홈쇼핑은 최저가를 외치는지, 왜 매번 매진 임박을 외치는지 알아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한 번도 홈쇼핑에서 물건을 구매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런 그가 이번엔 직접 홈쇼핑 쇼호스트로 염경환과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출연은 김구라가 홈쇼핑 생방송의 세계를 라이브로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기획 과정에서 염경환이 홈쇼핑 쇼호스트로 오랜 기간 활약한 사실을 참고, 염경환의 생방송 현장을 찾아가기로 결정했다.
김구라와 염경환이 판매하는 상품은 쿡셀 프라이팬으로, 이 제품은 홈쇼핑에 선보인 이후 1000억 원 판매고 달성을 앞두고 있는 홈앤쇼핑의 대표 상품이다. 스테인리스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결합한 형식의 신기술을 도입,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홈앤쇼핑은 김구라의 특별 출연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방송인 김구라를 홈쇼핑 방송에서 만나보기는 쉽지 않은 일”이라며 “생방송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꼭 챙겨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