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시아교류협회,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성료




아시아교류협회는 지난 14일, 방송산업 발전을 위한 글로벌 미디어 인재육성 사업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 베트남 현지 활동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후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2기’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국내 1인 미디어 양성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상품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선발된 우수 참가자에게 베트남 파견 및 현지 크리에이터와의 공동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월 17일부터 4차례에 걸쳐 진행된 국내 1인 미디어 양성 교육과정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저작권의 이해 등 기본교육은 물론 현직 크리에이터의 진로특강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편집에 대한 이론,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토대로 참신한 국내 중소기업 상품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전문 심사위원과 유튜브 시청자 투표를 통해 우수팀 5팀을 선발했다.

관련기사



선발된 우수팀은 4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해 ’양국의 문화소개 및 ESG 글로벌 전략‘을 주제로 현지 크리에이터와 한-베 공동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서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우수팀의 한 참가자는 “해외 크리에이터와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통해 콘텐츠 기획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게 된 것은 물론 문화의 다양성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장차 크리에이터로서 제작할 콘텐츠들이 더욱 다양한 색채를 지닐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국내 청년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널리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이번 사업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아시아교류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