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의회 '1기 신도시 재건축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열어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가 지난 10일 도의회 중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계획 및 성과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사진 제공 = 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가 지난 10일 도의회 중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계획 및 성과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사진 제공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의원연구단체인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가 지난 10일 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 심홍순 회장, 김도훈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차경환 노후신도시정비과장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이상영, 최명섭 연구원 등이 참여해 현재까지 수행한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보고와 향후 연구일정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책임연구원인 이상영 교수는 이날 “현재 진행중인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재원마련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며, 재원조달과 관련하여 국내외 사례 및 기법 등을 검토하여 재원조달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회 회장인 심홍순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1기 신도시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을 도출하여 향후 각종 방안 등을 제시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수 있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편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는 도의원 16명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다. 지난 4월 ‘1기 신도시 계획 및 성과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 용역을 발주했다. 연구수행기관은 한국부동산분석학회로 연구기간은 3개월이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