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자동차

"볼 좀 치는 메르세데스-벤츠 오너 다 나와라"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고객 대상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국내 예선

5월22일~ 9월17일까지 90명 선발

8월 제주서 국내대표 3명 최종 선정





전 세계 6만여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이 골프 실력을 겨루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가 국가별 예선전을 시작으로 5개월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의 국내 예선전을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31번째를 맞은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다. 매년 60여 개 국가에서 약 600회 이상의 토너먼트가 개최되며 6만여 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해 왔다. 지난해 2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2’의 국내 예선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400명의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올해 예선전은 22일부터 7월 17일까지 딜러사별로 총 11회 진행된다. 이를 통해 8월28~29일 제주도 CJ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국내 결선 대회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내셔널 파이널’에 진출할 90명을 선발한다. 결선 대회에선 아마추어 골퍼를 3개의 핸디캡으로 그룹을 나눠 경기를 펼친 후 각 그룹별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의 참가자를 한국 대표로 선발한다.

한국 대표로 선정된 3명은 올해 10월 3일부터 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본선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에 출전, 각국에서 선발된 최고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월드 파이널은 메르세데스 트로피 대회의 하이라이트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자동차의 탄생지'인 슈투트가르트 근교에서 개최된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신차를 구입한 고객 중 현재 해당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가입 회원과 배우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2년 내 메르세데스 트로피 예선전에 참가했거나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적이 있는 경우 대회 규정에 따라 참가가 제한된다. 신청 방법은 각 딜러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 접수 기간은 딜러사 별로 상이하다.

박진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 트로피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분들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