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분양단지 언박싱]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DL이앤씨, 총 800가구 분양

마지막 남은 계획지구에 조성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사진 제공=DL이앤씨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사진 제공=DL이앤씨




DL이앤씨가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가구, 115㎡ 94가구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 단지에는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으로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스카이라운지와 패밀리시네마·키즈체육관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족 중심적 고품격 커뮤니티까지 적용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단지와 인접한 동탄신리천로를 통해 이미 조성이 완료된 남통탄의 호수공원, 상업 시설, 학원가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수서고속철도(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최근 정부의 도움에 힘입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총 420조 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인접한 동탄2신도시 지역 부동산도 수혜가 기대된다. 클러스터 조성을 앞두고 용인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반면 동탄2신도시는 규제 해제로 투자자들의 접근이 수월해졌다.

지난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시공능력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가 시공하는 아파트로 사업의 안정성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를 수상했으며 국가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