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이 제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제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T알파 쇼핑은 △TV 방송 △모바일 라이브 방송 △TV앱 △제휴 온라인몰 △해외 수출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제공해 제주 지역 농가의 판로를 넓힌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해 지역 농산물 매출 증대에 기여하기로 했다. 현종철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법인은 도내 19개 지역농협의 공동출자로 지난 2006년 설립된 이래 제주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법인 통합브랜드를 육성하고 유통채널을 확보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모습이다. 그 결과 지난해 연합사업판매 실적 기준 300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전국 51개 조합공동사업법인 중 1위이자 역대 최대 수준의 실적이다.
KT알파 쇼핑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제주 현지에서 하우스 감귤을 판매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을 6월 1일 진행한다. 제주농협에서 준비한 고당도 하우스 감귤을 산지직송 및 무료배송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