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고위드는 이달 15일 ‘타이트 파이낸스’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위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경직된 투자 시장 속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자금 관리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현금 중심 경영을 위한 현금흐름표 분석 방법 및 템플릿 공유를 하며 효율적인 법인카드 활용을 통해 자금 유동성을 개선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이번 달 22일 진행되는 2차 웨비나에서는 지출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경비를 줄이고 부가세 환급을 챙길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참가 신청은 고위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기업에게는 고위드 재무팀이 사용하는 현금관리 템플릿이 제공되며 일대일 컨설팅 또한 진행된다.
김향기 고위드 대표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성장한 기업들의 경우 위기 상황에서 타이트한 재무 관리를 통해 비축한 자금을 회복 국면의 초입에 선제적으로 투입해 퀀텀점프를 이끌어낸 사례가 많다”며 “엄격한 원가 관리와 지출 관리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 고위드의 노하우를 이번 웨비나에서 아낌없이 공유하여 업계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