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PP(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가 APP(패들서프프로협회)본사가 위치해 있는 포르투갈 ‘2023 APP WORLD TOUR VIANA SUP OPEN ’에 2명의 아마추어 선수를 출전시킨다.
이번 선발된 두 선수는 화북초등학교 6학년 한조엘과 여주여중 2학년 박예운이다. 2022년 KAPP가 주최/주관하는 대회 및 다양한 이벤트와 KAPP 2023 Asian Championship 대회 참여 등을 통해 SUP(패들보드) 꿈나무로 무한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선수로서 선발됐다.
APP WORLD TOUR는 2010년부터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APP 월드투어의 일환이다. 이번 대회의 경우 APP 본사가 있는 포르투갈의 북서부 비아나 두 카스텔루 (Viana do Castelo)에서 오는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KAPP는 직접 선발한 2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항공과 숙박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대회에 KAPP와 함께 다양한 레이스 종목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APP 박상현 회장은 “VIANA SUP OPEN은 전 세계에서 모인 스탠드업 패들보드 탑 랭커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이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KAPP는 대한민국 SUP(패들보드)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며 매년 열정을 갖고 참여하는 선수들을 선발하여 전세계 SUP대회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APP와 APP 주최 KAPP와 부산시 수영구가 주관하는 APP WORLD TOUR BUSAN SUP OPEN은 올해로 2번째로 열리는 SUP (패들보드) 국제대회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