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수강생 7월 9일까지 모집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가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선화, 편집, 채색, 후보정)'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7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 취업과정'은 2023 서울시여성일자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문화적, 시장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자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기획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이다. 웹툰의 밑색, 선화, 편집, 색보정, 시각적 특수효과, 후보정 등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의 후반작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2개월 과정 이수 후에는 주요 웹툰기업의 인턴쉽 선발을 통해 취업기회를 지원한다.


특히 취업자문부터 1:1 커리어컨설팅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으로 취업지원 전문성을 높였으며, 현직 웹툰업계에 폭넓게 구성된 선배들의 특강 및 1:1 지원도 이어진다.

클립스튜디오를 기초로 브러쉬 제작, 활용. 패턴, 타이포, 밑색, 채색, 이펙트 제작 및 활용 등 포스트 프로덕션 실기 수업 위주로 진행되며, 업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웹툰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 IP저작권 교육, 마케팅 전략 등의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사진은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지명도 높은 웹툰 ‘심해수’의 노미영 작가, 강동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문태연 교수 등 웹툰산업을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특강 강사진을 초빙한다.


교육 기간은 7월 17일(월)부터 9월 18일(월)까지 월요일~금요일, 13:30~17:30분까지 주 5회로 구성되어 총 180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수강료는 10만 원으로 수료 시 5만 원, 6개월 이내 취ㆍ창업 시 5만 원으로 전액 환급된다. 신청 기간은 7월 9일(일)까지다.

관련기사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한국웹툰산업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국내 서비스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동력인 콘텐츠 산업분야의 인적자원개발 및 고용창출을 위해 취업과 창업이 연계된 전문기술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관련 분야로의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과정의 지원 자격은 20~40대의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 대상으로 디자인, 미술, 문화콘텐츠 등 유관전공자,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 또는 관련 경력자를 우대하며, 대학 졸업예정자도 누구든지 지원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가입 후 교육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