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기아, 스타벅스와 손잡고 'EV9 굿즈' 선보인다

보스턴백·파우치·리유저블컵·컵슬리브·빨대 등

친환경 소재 적극 활용

EV9 방향성이 담긴 기아-스타벅스 브랜드 콜라보 굿즈 이미지. 사진제공=기아EV9 방향성이 담긴 기아-스타벅스 브랜드 콜라보 굿즈 이미지. 사진제공=기아





기아(000270)가 ‘The Kia EV9’ 출시를 맞아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EV9 방향성이 담긴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아의 의지가 담긴 EV9의 방향성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제품’으로 제작됐다. 콜라보 굿즈는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기아와 스타벅스는 보스턴백과 파우치에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rPET) 원단을 사용하고 컵 슬리브에 실제 EV9의 내장재인 비건 가죽과 동일한 자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또한 EV9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을 디자인 포인트로 형상화하고 EV9과 스타벅스의 로고를 활용해 양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반영했다. 특히 아이보리 실버, 아이스버그 그린, 오션블루 등 EV9의 외장 컬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두 브랜드 간의 콜라보를 디자인에도 녹여냈다.

관련기사



EV9 방향성이 담긴 기아-스타벅스 브랜드 콜라보 굿즈 이미지. 사진제공=기아EV9 방향성이 담긴 기아-스타벅스 브랜드 콜라보 굿즈 이미지. 사진제공=기아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는 EV9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증정하고 있다. 기아 EV 성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비롯해 기아 인스타그램 등에서 콜라보 굿즈를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와 스타벅스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소재와 디자인, 실용성 등에서 양사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 더 많은 순간에 기아와 EV9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두 번째 모델로 기아의 전동화 대전환을 이끄는 새로운 플래그십이자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가장 혁신적인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