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NHN, 2분기 영익 209억…전년 比 302% 급증

매출 5514억…전년 대비 7.8%↑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사진 제공=NHN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사진 제공=NHN



NHN(181710)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5514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2.1% 증가한 209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게임 부문 매출은 웹보드게임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07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계절적 비수기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46.3% 증가하는 등 전체 웹보드게임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증가하며 게임 사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페이코의 포인트 결제와 기업간거래(B2B) 서비스의 지속 성장, NHN KCP의 국내 대형 가맹점 결제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1% 오른 2580억 원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경기 둔화 및 불확실한 대외 여건의 지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감소한 519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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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부문은 클라우스 서비스 제공사(CSP) 및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6%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일본 NHN테코러스는 신규 대형 신규 고객사의 지속 유치로 전년 동기 대비 39.5% 성장했다.

콘텐츠 부문은 스포츠 티켓 판매 호조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NHN링크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 전 분기 대비 20.7% 증가한 50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NHN 게임 사업은 3분기 중 ‘LA 섯다’를 신규 론칭하며 웹보드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NHN페이코는 하반기에 이용자 맞춤 혜택 확대와 사용자 간 구매 경험 공유 등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의 사명을 NHN커머스차이나로 변경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한 발걸음을 본격화했다.

NHN클라우드는 AI 반도체 육성을 목표로 정부가 추진중인 ‘K-클라우드 프로젝트’에 핵심 CSP로 참여하며 관련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는 한편, 오는 10월로 예정된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의 성공적인 개소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특히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를 기점으로 각 사업 부문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다지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도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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